안녕하세요 알쓸투잡입니다.
투자기법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내고 안전하게 자산을 불리는 방법은 바로 역발상 투자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워렌버핏이 시장이 탐욕을 부릴때는 공포를 느끼고, 시장이 공포를 느낄때는 탐욕을 부려야 한다고 말했죠.
오늘은 역발상투자에 가까운 한 기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셀시어스가 눈에 띄는 이유
셀시우스(NASDAQ:CELH)는 자사의 독점적인 MetaPlus 공식을 핵심 제품의 기반으로 삼고, 피트니스와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천연 성분을 사용한 에너지 음료를 제공합니다.
- 지난 3년 동안 시장 점유율이 증가했으며 연간 매출 성장률이 77.4%로 매력적이었습니다.
- 업계 최고 수준인 31.6%의 자본 수익률은 경영진이 고수익 투자를 찾아내는 능력을 보여주며, 더 나은 시장 기회를 활용하면서 수익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지난 3년간의 실적을 보면 연간 주당 순이익 성장률이 매출 증가율을 앞지르며 증가 매출이 매우 수익성이 높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2025년 2월경 차트는 많이 내려와있습니다.
역발상 투자를 하기에 좋은 기회일까요?
셀시어스에 대한 몇가지 정보를 더 살펴보겠습니다.
회사 개요
셀시우스(NASDAQ:CELH)는 자사의 독점적인 MetaPlus 공식을 핵심 제품의 기반으로 삼고, 피트니스와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천연 성분을 사용한 에너지 음료를 제공합니다.
MetaPlus 제형에는 녹차 추출물, 생강, 과라나 씨앗과 같은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임상 연구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 조합이 열생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열생성은 에너지와 신체의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과정입니다.
MetaPlus 칵테일과 운동선수 및 피트니스 인플루언서 파트너십, 'Arctic Vibe' 및 'Prickly Pear Lime'과 같은 재미있는 맛을 결합한 Celsius는 설탕 함량 때문에 소다를 끊고 기존 에너지 드링크에 회의적일 수 있는 젊고 건강에 민감한 개인을 타겟으로 합니다. 피트니스 애호가, 운동선수 및 체중을 유지하거나 감량하려는 사람들이 핵심 고객입니다.
셀시어스(CELH) 2024년 4분기 하이라이트:
- 매출: $3억 3,220만 달러, 분석가 추정치 $3억 2,330만 달러(전년 대비 4.4% 감소, 2.7% 상회)
- 조정된 EPS: $0.14(분석가 추정치 $0.10 대비 44.2% 상회)
- 조정된 EBITDA: $62.92 million(분석가 추정치 $41.05 million 대비)(18.9% 마진, 53.3% 상회)
- 영업 이익률: -5.6%, 작년 같은 분기 17%에서 감소
- 시가총액: 61억 3천만 달러
장점1. 매출 성장
지난 12개월 동안 13억 6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린 Celsius는 소규모 소비재 회사로, 규모의 경제와 리테일러와의 협상 레버리지를 통해 이익을 얻는 대형 경쟁사에 비해 불리한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에 매출 기반이 작고 미개척 매장 체인에 판매할 수 있는 더 긴 활로가 있기 때문에 더 빨리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지난 3년 동안 Celsius의 연간 매출 성장률 62.8%는 놀라웠습니다. 이는 Celsius의 수요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고무적이며, 이는 도움이 되는 시작점입니다.

이번 분기 셀시우스의 매출은 전년 대비 4.4% 감소한 3억 3,220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월가의 추정치보다 2.7% 높았습니다.
앞으로 셀사이드 애널리스트들은 향후 12개월 동안 매출이 12.8%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지난 3년 동안의 성장률 감소입니다. 둔화에도 불구하고, 이 예측은 건전하며 시장이 자사 제품의 성공을 고려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장점2: 높은 투자자본수익률(ROIC)
Celsius의 5년 평균 ROIC는 24.2%로 다른 소비재 기업을 큰 차이로 앞지르고 있습니다. 이는 경영진이 매력적인 성장 기회에 투자하고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결과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쉽게 말해서 돈을 잘버는 회사라는 뜻이죠.
우려되는점: 감소하는 영업 이익률
Celsius는 지난 2년 동안 효율적인 회사였습니다. 소비재 부문에서 수익성이 높은 사업 중 하나였으며, 평균 운영 마진이 15.8%였습니다.
수익성 추세를 살펴보면, 셀시우스의 영업 이익률은 작년 대비 8.7%포인트 감소했습니다. 역사적 마진이 높지만, 주주들은 셀시우스가 미래에 더 수익성이 높아지기를 바랄 것입니다.

이번 분기에 Celsius는 전년 대비 22.5%포인트 감소한 -5.6%의 영업 이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반대로, 매출 총이익률은 실제로 상승했으므로 최근의 비효율성은 마케팅 및 관리 간접비와 같은 운영 비용 증가로 인해 발생했을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24년 중반부터 주가가 내려온 것은 음료시장 전반의 하락세와 (코카콜라, 펩시도 모두 하락함) 펩시에 재고를 과도하게 판매했던 일과 높았던 셀시어스의 이익률이 떨어져서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하락세가 계속될 거라고 여긴다면 시장에서 가격을 높게 인정해주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론
이번 분기에 Celsius가 분석가들의 EBITDA와 EPS 예상치를 크게 뛰어넘은 것은 매우 좋아보입니다.
실제로 주가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또한 매출이 월가의 추정치를 상회하여, Pepsi와의 논란을 둘러싼 어려움, 즉 거대 기업에 재고를 과도하게 판매한 일이 이제 막 끝나갈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 것도 긍정적입니다.
별도로, 이 회사는 인기 있는 신생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인 Alani Nu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또한 호재이죠.
지금 per이 30배정도로 아주 저평가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탄탄한 성장세만 유지된다면 고평가는 절대로 아닌 가격인것 같습니다.
또한 타겟으로 하는 고객층이 돈을 아끼지 않는 건강을 염려하는 젊은 세대라는 점이 장기적으로 좋아보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지금이 셀시어스에 투자할 적기일까요?
언제나 투자는 온전히 자신의 책임임을 다시 한번 강조드리면서
알쓸투잡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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